cctv공사 방법(케이블 벽면몰딩,천정높은곳 카메라 설치시,실내에서 외부로 케이블배선시)

네트워크 및 CCTV|2024. 8. 1. 20:07
반응형

-콘크리트 벽면에 몰딩을 하고 cctv 케이블을 몰딩에 숨기고자 할때

 

cctv 케이블 공사를 하다보면 나무종류나 플라스틱, 얇은 철판 등의 경우에는 피스를 사용하여 몰딩을 부착시키고 케이블을 숨길수 있지만 콘크리트 벽면의 경우에는 콘크리트 타공을 해야 하며 몰딩 부분을 중간중간 타공작업을 해야 하므로 번거롭고 어려운 작업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럴때는 몰딩을 하고 몰딩과 벽면 사이를 실리콘 등으로 작업하면 양면테이프로 된 몰딩의 접착력이 약해서 떨어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벽면이나 천정에 몰딩의 양면테이프 접착력으로는 얼마 안되서 떨어질수 있으므로 보완 작업을 하여 떨어지는 것을 방지 할 수가 있습니다.

 

 

 

몰딩을 부착시키고 cctv 케이블을 넣은후에 몰딩의 양옆(빨간색 부분)에 실리콘작업을 해주면 됩니다.

 

-천정이 높은 곳에 카메라 설치 및 배선작업을 하는 경우

 

사다리가 닿지 않는 천정이 높은 곳에 필수로 카메라가 설치되는 경우라면 카메라 장착이나 cctv케이블 배선을 할때 일반 사다리로 작업하기 어렵기 때문에, 리프트나 바가지차 등의 장비를 이용하여 작업을 하기도 하는데 차량임차비용이 추가되어 비용상승 및 작업시간과 작업난이도가 올라가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사다리가 닿는 높이에 몰딩을 하여 카메라 장착 및 배선을 하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고소작업에 필요한 리프트를 임대하여 cctv시공하는 경우

 

 

바가지차(스카이차, 고소작업차)라고해서 높은곳에서 작업할 때 사용합니다.

 

사다리도 그렇지만 높은 곳에서 작업할때는 특히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합니다.

 

차량이 평평한 면에 안전하게 고정된 상태인지, 고소작업시 안전고리를 부착 시킬수 있는지 등

 

 

-cctv배선시 실내에서 밖으로 케이블을 뽑아야 하는 경우

 

건물 외부에 cctv 카메라를 부착할 때는 카메라를 부착할 장소를 확인한 후에 실내에서 밖으로 나가는 구멍을 먼저 찾아야 합나다.

 

기존에 에어컨 실외기로 나가는 배관을 함께 이용하거나 창문 샤시의 가장자리에 타공을 한 후에 밖으로 선을 보내면 됩니댜. 에어콘 배관이 나간 부분을 보면 보통 실리콘 등을 이용하여 마감한 경우면 요비선이나 옷걸이에 사용하는 철사 등으로 구멍을 먼저 낸 다음에 cctv케이블을 철사등에 테이프로 묶어서 함께 바깥으로 보낼수가 있습니다.

 

 

에어컨 실외기가 외부로 나가는 부분으로 보통 실리콘 등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창틀도 없고 에어컨 나가는 부분도 없고 외부로 나가는 구멍이 전혀 없는 경우에는 두꺼운 벽을 타공해야 해서 별도 타공장비와 시공을 별도로 요청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cctv 공사요청시 사전에 방문해서 확인해야 가능한 부분으로 예외적이 상황이 있으면 공사비등 견적이 올라가게 됩니다.

 

 

샷시를 통해서 케이블을 실내에서 외부로 배선한 것으로 배선하는 위치에 따라서 샷시의 위쪽을 타공하기도 하고 그림처럼 아래쪽을 타공하기도 하는데 적절한 위치에 타공을 해서 선을 바깥쪽으로 뽑으면 됩니다.

 

ip카메라 라면 랜선(utp케이블)ahd,cvi,tvi 종류의 카메라 라면 cctv 전용케이블을 사용하며, 케이블 두께에 따라 드릴비트를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샤시는 플라스틱종류로 보통 철비트를 사용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